처음으로

   |   

로그인

   |   

회원가입

   |   

사이트맵

로그인 | 회원가입

담임목사 목회칼럼

담임목사 목회칼럼

만남의 축복

 

시간이 가면 갈 수록 결국 사람이 귀하고 그러기에 좋은 사람을 만나는 것이 중요하다는 것을 거듭 깨닫습니다. 제 인생의 중요한 순간에도 귀한 사람들이 자리했고, 또 그들이 제 인생의 속도와 방향과 선택에 큰 영향을 미쳐왔습니다. 부모와의 만남, 친구와의 만남, 스승과의 만남, 동역자와의 만남, 선배와의 만남, 후배와의 만남 등등이 모두 포함되죠. “세 사람이 모이면 반드시 내가 배울 것들이 있다. 이 점은 나도 배워야지, 또 저건 배우지 말아야지…” , 공자의 말은 참으로 옳습니다. 이곳 엘 에이로 이사 온 후에도 하나님은 제게 보배와 같은 사람들을 주셨습니다. 좋은 선배들, 후배들, 동역자들, 그리고 무엇보다도 우리 유니온 가족들 한 분 한 분과의 만남이 참으로 귀합니다.

 

지난 주간 제가 속한 멘토링 모임에서 선배 한 분의 지혜를 얻습니다. 그 날 그분은 사람을 얻는 지혜에 대하여 말씀하셨죠. “지혜로운 자는 사람을 얻느니라” ( 11:30) 는 성경말씀처럼, 사람을 얻는 것이 지혜라는 것입니다. 맞아요. 지혜로운 사람은 늘 좋은 사람을 목말라 합니다. 단순히 목말라 하기만 하는 것이 아니죠. 실제로 그들은 좋은 사람을 얻기 위해 애를 씁니다. 시간을 냅니다. 투자를 합니다. 그리고 결국은 그런 사람을 얻어 냅니다. 예수님께서 제자 한사람을 얻기 위해 얼마나 용이주도하게 움직이셨는지 우리 압니다. 바나바가 다소 땅에 머물고 있던 바울에게 일부러 찾아가 동역을 청했던 일도 기억합니다. 그 뿐입니까? 다윗과 요나단, 베드로와 요한, 빌립 집사와 이디오피아 내시, 좋은 사람과의 만남은 꼭 열매를 맺습니다. 그렇다면 우리 어떻게 함으로 그렇듯 좋은 사람을 얻을 수 있을까요? 선배 목사님의 지혜를 인용합니다.

 

첫째, 사람을 얻기 위해서는 사람을 존귀히 여겨야 합니다. 사람들은 자기를 존귀히 여겨주는 사람을 가까이하고 그 곁에 머물기를 좋아합니다. 조지 윌터는 아이디어와 돈과 사람은 흘러 다니다가 자기를 소중히 여겨주는 사람 곁에 머문다.” 라고 했습니다. , 사람은 누구나 마음 깊이 자신을 존중해 주고, 인정해 주는 사람을 좋아하게끔 되어 있습니다. 둘째, 사람을 얻기 위해서는 집중된 관심을 가져야 합니다. 한 두번의 관심이 아니라 집중적인 관심, 지속적인 관심을 가져줄 때, 그들의 마음을 얻을 수 있어요. 이를 위해 대가를 치뤄야 하죠.

 

셋째, 사람을 얻기 위해서는 인내를 가지고 정성을 기울여야 합니다. 조급함은 금물이죠. 작은 고기는 쉽게 잡을 수 있지만 큰 고기는 쉽게 잡을 수 없어요. 대신 인내하며 정성을 기울이는 것이 필요합니다. 마지막 넷째, 사람을 얻기 위해서는 순수한 우정을 가꿀 줄 알아야 합니다. 당장의 유익을 위해 그 사람을 얻으려 애쓰지 않는 것이 중요하죠. 하여 먼저 섬기고, 먼저 그의 필요를 채우고, 선하고 깊은 목적을 가지고 우정을 쌓는 것이 중요합니다. , 그렇다면 이제 우리 그렇게 하시죠. 그래서 저와 여러분 모두 좋은 사람을 얻고 그를 통해 주시는 하나님의 축복을 누리기로 하겠습니다. 그 놀라운 경험이 우리들의 것 되기를 기도합니다.